농어촌체험휴양마을은 자연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시원한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힐링 휴가지이다. 전국에는 약 80여개의 우수 산림농어촌휴양마을이 있으며 농작물 캐기, 특산물 요리교실, 물놀이체험, 갯벌체험 등 지역별로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있다.
기아자동차 초록여행에서는 ‘준비됐어요!-농어촌여행’ 8월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게 농어촌휴양마을 여행을 지원한다. 바쁜 일상은 잠시 잊고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초록여행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자. 많은 장애인 가정의 미션여행 신청을 바란다.
8월 미션여행 신청기간은 이달 1일부터 23까지이며, 기아자동차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사연접수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선정자 발표는 25일에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사연 신청을 통해 선정된 다섯 가정에게는 1박 2일 동안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가 탑재 가능한 올 뉴카니발 이지무브 차량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가 지원되며, 직접 운전이 어려운 경우 운전기사 지원도 가능하다. 미션여행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자동차 초록여행을 통해 지난해 장애인 거주시설 가족들과 농촌체험마을 여행을 다녀온 이OO고객은 “고구마 캐기, 맛난 인절미 체험, 벼 베기 등 농촌 체험으로 재미가 두배인 여행이었다”며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면서 행복한 웃음, 잔잔한 감동이 가득했던 이번 여행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혜정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