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에 발벗고 나선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기사입력 : 2019-07-12 17:52
+-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체계적 지원을 통해 자립기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12일부터 8월 12일 까지 한달간 참여기업을 공개모집한다.


올해 2기를 모집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舊 사업명 : MG사회적경제기업 육성 지원사업)은 사회적 문제 해결 미션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심사·현장실사·대면심사 등 3단계 과정을 거쳐 총 20개의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한다.

총 10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선정된 기업당 최대 7천만원 사업자금 지원을 비롯하여 홍보, 사업설명회 등 기업 특성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며, 선정기업 중 우수 성장 기업을 대상으로 MG인프라를 제공하여 새마을금고와 함께 상생협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시장경제 사각지대를 채울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및 계획 중이며, 참여기업들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자금 뿐만 아니라 홍보, 판로개척,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을 종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상생모델을 만들어 지역의 경제 주체들이 새마을금고를 통해 성장·자립하는 사회적금융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본 지원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새마을금고 또는 (재)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8월 12일 24:00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