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현재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2019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는 하루에 34명씩 ‘극단적 선택’을 하는 현실을 깨닫고 소중한 이들의 잘못된 선택을 막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2006년 첫 행사 이래 지금까지 약 26만여명이 참여해 다음날 새벽까지 캄캄한 어둠을 헤치고, 한걸음씩 함께 나아가며 삶의 희망을 일깨워 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하루 평균 자살자 수를 의미하는 34km와 10km, 5km 등 다양한 구간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지역별로 상이) 또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공연이 마련된다. 한편 삼성생명은 참가자 1명당 34,000원을 적립하고 이를 통해 자살예방사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8월 31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수원(9.21), 인천(9.21), 대전(9.21), 대구(8.31), 부산(9.21), 광주(9.27), 전주(9.21), 강릉(10.5) 등 전국 9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3만여명의 시민들이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문화 확산에 참여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사회공헌단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인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밤길걷기와 생명존중 교육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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