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경일대학교 미래융합대학교는 평생학습자 전형과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평생(성인)학습자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입학일 기준 만 30세 이상인 자는 지원 가능하며,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구 실업계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군 의무 복무 경력은 재직기간에 포함됨)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Δ스마트산업학부 Δ평생교육컨설팅학과 ΔICT경영학부 Δ원자력에너지융합학과 4개학과로 모집인원은 총 130명이다.
해당 특별전형은 일반 성인 및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재직자의 고등교육 수요는 높으나 일과 학습 병행에 어려움이 있어 대학진학에 포기했거나 시기를 놓친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설립 및 활성화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과 및 교육과정 개편 등 대학의 체제를 전환을 위해 추진되었다.
경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평일 야간 또는 주말에도 학과 수업을 진행하여 재직자 특별전형에 맞게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입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2019. 9. 6(금) ~ 9. 10(화) 18:00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019. 11. 8(금)이다. 경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