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은 2019년 교육부 라이프사업 대학으로 선정되어 평생학습자 전형,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각 전형별 지원자격은 아래와 같다.
▲평생(성인) 학습자 전형: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만 30세 이상인 자
▲특성화고졸 재직자 전형: 특성화고/마이스터고(구 실업계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모집학과는 Δ산업동물학과 Δ정원문화산업학과 Δ물류비즈니스학과 Δ사회서비스상담학과 Δ융합산업학과 5개 학과로 모집인원은 총 101명이다.
이번 특별전형은 일반 성인 및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졸업생 등 재직자의 고등교육 수요는 높으나 일과 학습 병행에 어려움이 있어 대학 진학에 포기했거나 시기를 놓친 이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대학 내 평생교육체제 설립 및 활성화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학과 및 교육과정 개편 등 대학의 체제를 전환을 위해 추진되었다.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에서는 수업 시간을 유연하게 활용하여 진행하며 재직자 특별 전형에 맞게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또한, 입학 학기 장학금 100% 지원으로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대폭 완화해 주고 있다.
순천대학교 미래융합대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입학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