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착한나눔] NH농협은행, 독거어르신들께 사랑의 말벗 봉사

기사입력 : 2019-09-11 11:45
+-
최명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와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이 말벗·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송편과 한과세트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명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와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이 말벗·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송편과 한과세트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 고객행복센터 임직원들과 말벗서비스 상담사들은 지난 10일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어르신의 가정들을 방문하여 추석맞이 송편과 한과세트를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협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말벗서비스’와 연계해 '독거어르신 사랑의 말벗 봉사'라는 주제로 평소에 전화로 소통하던 말벗서비스 담당 상담사들이 독거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뵙고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농협은행은 사회공헌활동으로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매주 1,300여명의 독거 어르신들께 전화로 안부를 여쭙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말벗서비스'를 2008년부터 1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확대 및 정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최명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독거어르신들께서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외되는 이웃들이 없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