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인 컨설팅 회사인 블록패치는 프로젝트 빌딩, 마케팅, 커뮤니티 빌딩, 교육 등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특히 각 국의 컨설팅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태계 확장 중이다. 블록패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전략 기획 등의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여하는 크립토펀드로는 △어쎔블록 △이더리움클래식랩 △블록크래프터스 △퀘스트 캐피탈 △이그니스VC, 기술 파트너로 △해치랩스가 참여해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쎔블록은 블록워터캐피탈의 APAC 대표로 활동한 윤승아 대표가 2019년 창업하여 이끌고 있는 한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 전문 투자업체다. 오는 20일 개최될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서울 2019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이더리움 클래식 랩은 이더리움 클래식 블록체인에 대한 프로젝트에 대한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더리움 클래식 생태계를 개발하고, 스타트업과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좋은 아이디어 및 제품에 대한 자금 지원, 사무실 공간 지원, 팀 빌딩 등 다양한 지원을 진행 중이다.
블록크래프터스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든든한 전략 파트너, 전문가 집단’을 표방하며 2018년 5월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글로벌 엑셀러레이터다.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 만을 엄선한 후 업계 최고·최대 수준의 ‘맨파워’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모든 사업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퀘스트 캐피탈은 투자 심사역을 맡고 있는 FREEEX의 이상현 대표가 참석할 예정이다. 현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최첨단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QuickMining, Klaytn(KAKAO), NVEX, Bvnex, Troy, Hoo, Lbank, Infinito, Biforst, StarPlay, PlayDapp, dapp.com, 300FIT, Ankr, Origo, ContentsProtocol, Spin Protocol, Eyes Protocol, Temco, AMO 등 다양한 블록체인 업체에 투자하기도 했다. 주요 파트너로는 Canaan, Huobi, OKEX, NOVA CLUB 등이 있다.
이그니스VC는 2016년부터 15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투자 및 인큐베이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투자 사례로는 KLAYTN과 DAPP.COM가 있다. 현재 중국, 태국, 일본, 영국, 호주, 바누아투에 지사 및 파트너를 두고 업계 전문가들의 자문과 협업을 통하여 프로젝트의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이 밖에도 인큐베이팅, 마케팅 & 케뮤니티 빌딩 서비스도 함께 제공 중이다.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는 해치랩스는 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와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솔루션 ‘Henesis’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회사이다. 대표적인 고객사 및 협력사로는 삼성전자, 신한은행, SK 텔레콤,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그라운드X) 등 국내외 약 40여 곳의 기업이 있고, 글로벌 거래소인 Bit-Z, KuCoin, CPDAX 등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참여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계획 중이다.
블록패치랩스 최서우 대표는 “최근 크립토 펀드들은 이슈가 되고 있는 신원인증(DID), 빅데이터 등 실물 경제에 활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심이 많다”며 “이번 데모데이에서 많은 투자자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나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가 조성될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