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공익재단 분석] KB금융공익재단

기사입력 : 2020-09-25 18:00
+-
[공익재단 분석] KB금융공익재단
[공유경제신문 박재준 기자] KB금융공익재단은 KB금융그룹이 국민과 사회에 보답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위해 2011년 5월 KB금융그룹가족회사들이 하나로 뜻을 모아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국민들의 합리적이고, 올바른 경제생활 지원을위해 청소년부터 은퇴 세대까지 전국민 대상 경제 및 금융 교육을 활발히 추진해 왔으며,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시는 직업군의 자녀들을 비롯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용기를 북돋아 주고, 소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사회적 이슈인 청년실업문제 해소와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 사회의 소중한 꿈과 희망을 함께 실현하는 共存共榮(공존공영)의 나눔 사업들을 활발히 펼쳐 나가고 있다.

[공익재단 분석]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공익재단은 국민 모두의 올바른 경제 생활을 위해 다양한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문교육은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경제교육전문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경제금융관련 기초이론과 체험을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초청교육과 경제 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현장으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인 폴라리스는 전국의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하는 대학생 경제금육교육 봉사단이다.

[공익재단 분석] KB금융공익재단

또한, KB금융공익재단은 사회적 의인을 위한 장학사업 및 사회공익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를 위해 봉사하며 자기 희생을 실천하는 제복을 입은 직업군의 자녀를 후원하는 공익사업으로 순직 공상 소방공무원, 순직 공상 경찰공무원, 순직 공상 해양경찰공무원의 중등학생 자녀에게 학자금 및 학업 보조금을 지원한다.

KB금융공익재단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처지에 있는 가정의 자녀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년소녀 가장 후원 등 소외계층 자립 지원을 위한 사회공익 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재단은 소외계층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탈북 이주민 청소년(자녀)들의 안정적인 정착 및 학업 수행을 돕기위한 사회공익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KB금융공익재단은 KB굿잡을 통해 구인에 성공한 우량중소기업에 채용 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 및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취업역량 강화교육(캠프),전담 컨설턴트 배정(1:1 맞춤형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B굿잡 취업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박재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