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품은 롯데제과의 인기 크래커 브랜드 ‘제크’와 국내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를 결합한 초코샌드 형태의 제품이다.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제크’ 사이에 달콤하고 진한 맛의 ‘가나’ 초콜릿을 넣어 ‘단짠단짠’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이끌어 냈다.
제품은 쿠팡,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몰을 비롯해 전국 편의점과 롯데슈퍼에서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이에 앞서 ‘크런키 빼빼로’, ‘몽쉘 젤리’ 등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를 결합한 형태의 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며 인기를 끈 바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브랜드간의 컬래버레이션은 인기 제품를 결합하여 재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들어 식품업계에서 많이 시도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