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은 “이번 자산관리 컨설팅 지원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별 다양한 포트폴리오 상품 자문과 은퇴설계 그리고 사후관리에 이르는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를 종합 자산관리 핵심 경쟁력의 발판으로 삼아 고객기반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상품 자문의 경우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적용, 본사 전문가와 영업점 PB를 포함하는 여러 관점의 분석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 및 제공으로 고객별 투자성향에 맞는 보다 체계적인 자산배분 솔루션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은퇴설계의 경우 재직 고객과 퇴직 고객을 세분화해 상황과 목적에 맞는 실질적인 컨설팅 기능을 강화한다. 특히 퇴직고객에게는 실질 퇴직금을 토대로 연금지급금액 시뮬레이션을 이용, 은퇴 후 추가적으로 필요한 자금과 부족한 자금을 산출해 낸다. 산출 자금을 토대로 세부적인 설계와 은퇴 솔루션 컨설팅을 원스탑으로 제공하게 된다.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사후관리 기능 강화에도 힘썼다. 고객 수익률에 대한 지속적인 추적 모니터링과 상품별 이슈 발생 시 고객 안내 등이 즉시 가능하게 시스템화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권지홍 전무는 “이번 신규 시스템을 통해 고객별 투자성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공 및 체계적인 고객 사후관리 등 양질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스마트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보다 많은 고객이 이번 시스템을 통한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구축 할 예정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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