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롯데 시그니처 와인’은 엄선된 와인을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롯데칠성음료와 롯데 그룹 유통계열사가 공동 기획했으며, 2020년 말에 첫선을 보인 ‘트리벤토 리저브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시작으로 ‘더 슬라우치 쉬라즈’, ‘란 멘시온’까지 총 3종을 운영하고 있었다.
새롭게 ‘롯데 시그니처 와인’으로 선정된 ‘루이스 마티니 소노마 카운티 까베르네 소비뇽’은 이미 국내 와인 전문 동호회에 다수의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대표 레드와인 품종 까베르네 쇼비뇽에 쁘띠 시라가 소량 블렌딩 돼 잘익은 붉은 과실과 체리의 풍부한 풍미가 은은한 다크 초콜릿, 향신료의 아로마와 함께 섬세하게 표현된 와인으로 다양한 육류요리뿐만 아니라 치즈, 파스타와도 잘 어울리며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루이스 마티니 소노마 카운티 까베르네 소비뇽’을 생산하는 ‘루이 마티니’는 1933년에 설립돼 현재 4대째 운영되고 있는 미국 나파 밸리의 대표적인 와이너리로 나파 밸리 와인양조협회 설립에 앞장서는 등 나파 밸리 와인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 공적을 인정받아 2008년 ‘와인 명예의 전당(Vintners hall of fame)’에 입성했다.
설립 초부터 ‘미국 최고의 까베르네 쇼비뇽 품종의 와인을 만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이어오며 2017년에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100점(로트 넘버1)을 부여 받기도 한 프리미엄 와이너리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롭게 롯데 시그니처 와인 시리즈에 합류한 ‘루이스 마티니 소노마 카운티 까베르네 소비뇽’은 대량 발주를 통해 미국 현지의 평균 판매가 21.99달러와 비슷한 가격대인 2만4000원대로 소비자가를 낮춰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롯데 시그니처 와인이 소비자들에게 엄선된 와인을 보다 저렴히 구매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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