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빗썸, 국내 최초 ‘빗썸드롭스’ 서비스 런칭

기사입력 : 2022-05-09 14:41
+-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빗썸(대표 허백영)이 ‘빗썸드롭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빗썸드롭스(Bithumb-Drops)’는 특정 가상자산을 일정기간 예치하면 제3의 가상자산을 리워드로 지급하는 서비스로 이날 서비스 페이지를 오픈한다.

첫 모집 가상자산은 ‘클레이(KLAY)’로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자정까지 3일간 약 100억원에 상당하는 1200만개를 선착순 모집하며, 1인당 예치가능 수량은 최소 100개에서 최대 1만2000개까지다.

예치기간은 15일에서 6월 13일까지 총 30일로 예치된 클레이는 락업돼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않고 보관되다가 6월 14일 반환된다.

리워드로 지급하는 가상자산은 ‘타바(TAVA)’로 총 55만개의 수량이 예치기간 동안 4차례 분할 지급된다. 이는 퍼블릭 세일 가격 기준 약 2억2000만원에 상당하는 수량이다.

타바는 메타버스-NFT 패션 플랫폼 기업인 ‘알타바(ALTAVA)’ 그룹에서 발행하는 코인이다. 알타바 그룹은 Bulgari, Fendi, Prada 등 40여개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과 가상자산을 테마로 패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진행 중으로 넷마블, SM브랜드마케팅, 현대퓨처넷, 애니모카브랜즈 등 유수 기업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빗썸드롭스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유형의 서비스다. 일정기간 동안 가상자산을 예치해야 한다는 점에서 특정시점 가상자산 보유를 기준으로 리워드를 지급하는 에어드롭(Airdrop)과 차이점이 있다.

빗썸 관계자는 “MZ세대 투자자들이 좋아할만한 신규 서비스를 사내에서 발굴하고 기획한 끝에 빗썸드롭스를 출시했다”면서 “향후 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여 가상자산 생태계를 활성화 하는데 중개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