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보험연수원, 4차산업혁명 디지털융합훈련 개강

기사입력 : 2022-07-19 15:11
+-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보험연수원(원장 민병두)은 4차산업혁명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술에 대한 근로자 역량강화를 위해 ‘디지털융합 훈련’ 과정을 신규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과정은 디지털신기술 분야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이 필요한 고용보험가입 사업장의 근로자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훈련이 가능한 인터넷 원격교육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디지털융합훈련은 고용노동부에서 Post-코로나 시대 경제·사회구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뉴딜의 핵심 기술에 대한 근로자 역량강화 필요 및 목표로 추진된 국비지원 사업이다.

특히 해당 과정은 우선지원기업과 상시근로자 1000인 미만 기업에서 훈련비 10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1000인 이상 대규모 사업장은 최대 60%까지 환급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보험연수원에서 개강하는 과정은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클라우드, 블록체인, 인사이트 분야 등 총 8개 과정으로 모든 직원들이 수강할 수 있는 디지털 신기술 기초·입문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과정을 추가해 갈 예정이다.

학습내용 및 세부 사항은 보험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보험연수원은 “해당과정 수강을 통해 위탁사 전직원의 디지털역량 및 디지털 융합 사고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나아가 기업의 미래를 바꿀 수도 있는 좋은 기회라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보험연수원은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의 가상 연수원을 개원, 비대면 연수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등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관련 신규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