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현대차증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기사입력 : 2022-07-26 17:45
+-
center
사진=현대차증권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현대차증권(최병철 사장)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과 주요 성과를 수록한 ‘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창사 이래 최초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다.

‘2022 현대차증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차증권의 사업 성과와 경쟁력을 읽기 쉽게 풀어낸 ‘Sustainable Value Story’와 지속가능경영 관련 주요 정량·정성 데이터를 담은 ‘ESG Fact Book’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Sustainable Value Story’에서는 ‘AAA(Achieve, Advance, Accelerate)’를 키워드로 현대차증권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을 풀어냈다.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더 나은 금융의 동반자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과, 선도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 금융서비스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자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증권업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ESG 경영의 가속 페달을 밟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ESG Fact Book’에서는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ESG Investing’으로 구분해 세부 영역별 전략과 목표, 성과를 수록했다. 특히 현대차증권은 지난해 수립한 ESG 중점추진전략을 통해 ESG 투자 다변화·확대, ESG 리서치 경쟁력 확보, ESG 리스크 통합 관리의 3대 전략 방향을 설정했고, 이에 따른 7대 전략과제를 추진했음을 밝혔다.

또한, ESG 채권 인수, 친환경 투자·금융자문 및 주선, ESG 상품 판매, ESG 리서치 보고서 발간 등의 성과도 함께 공개했다.

현대차증권 최병철 사장은 “2020년부터 업계 선도적으로 ESG 추진 체계를 구축하고 ESG 전략·정책 수립과 임직원 내재화를 추진해왔다”며 “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시작으로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더욱 충실히 알리고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증권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현대차증권 홈페이지 ESG 경영 메뉴에서 열람 가능하며, QR코드·링크 연결 등의 인터랙티브 기능을 활용해 보고서 내용과 연관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