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두 번째 독립법인으로 분사된 ‘와인하이커’는 2021년 6월, ‘스마트오더 기반 와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로 롯데칠성음료 사내벤처 4기로 선발, 1년간 육성된 사내벤처팀이다.
최근 와인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와인하이커’는 그 동안 와인을 보다 쉽고 부담 없이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모임, 액티비티, 클래스 등과 같은 오프라인 콘텐츠를 얻을 수 있는 공간 부재로 인해 정보공유의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한 와인 특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다.
해당 사업성을 인정받아 사내벤처 독립법인으로 분사했으며, 플랫폼 환경 서비스를 구축하고 와인 특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시장에 안착시킬 계획이다.
특히 와인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구매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와인샵과 같은 와인체험 공간에 대한 정보를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해 가장 가깝고 원하는 시간대 와인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오더 기반을 통한 와인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특징이다.
와인하이커 한용운 대표는 “와인제품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로 시장의 저변 확대에 나설 것이며, 소비자 중심 유통체계 확립의 첫걸음이 되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와인하이커 대표의 혁신적인 마인드와 열정,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하는 신사업이라는 점이 분사와 지분투자를 결심한 사유”라며 “앞으로도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해 미래 시장을 함께 개척해 나갈 파트너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018년부터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도록 매년 사내벤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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