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KT&G, 집중호우 피해 수재민에 5억원 긴급 지원

KT&G가 이번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5억원을 긴급 지원한다. KT&G는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전달하며, 기부금은 이재민 등 인명, 시설 피해 세대에 위로금으로 사용...

[공경기획] "힘들수록 함께" 기업의 CSR, 선한 나눔으로 기업 이미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가 국내와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5일 0시 기준, 국내 총 누적 확진자는 5766명으로 집계됐다.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한 대구/경북의 경우 중소기업 상인들의 피해...

[착한나눔] 현대중공업그룹, 수해 피해 돕기 성금 10억원 기탁

현대중공업그룹이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 돕기에 나섰다. 현대중공업그룹은 5일 그룹1%나눔재단을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0억원을 기탁하기로 했다. 또한, 피해지역의 신속한...

라네즈, 사회공헌 캠페인 '레스큐 월터' 전개

라네즈가 물의 소중함을 전파하기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 '레스큐 월터(Rescue Walter)’ 캠페인을 전개한다. '레스큐 월터’ 캠페인은 라네즈의 핵심 자산인 '물'에 대한 보호 인식을 제고하...

[권혁 기자의 '신나는 공유세상'⑤] 금융의 공유경제 크라우드펀딩, 혁신자본 역할한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홍보해 자금을 지원받는 것으로,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이다. 즉 창의적인 ...

네파, 중장기적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 확대... 사회적 책임 다한다

네파가 사회공헌활동 프로젝트를 확대한다.네파 관계자는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 가는 것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써 해야하는 일이자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변화하는 소비자들과 효과적...

GS리테일, 언택트로 소외계층 위한 급식 봉사활동 진행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경제가 위축되고 소비가 줄어들면서 소외계층들의 생계에 빨간불이 켜졌다. 비대면이 일상속에 자리잡으면서 봉사활동 또한 줄어들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GS리테일이...

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팔 걷었다... 헌혈증 430여장 기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병원에서 피 부족 현상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 되면서 현혈자가 눈에 띄게 줄어든 것. 매월 13일은 헌혈의 날이다. 헌혈의 목적은 건강한 사람의...

삼성전자, '삼성 희망디딤돌' 사업 전국 확대... 보호종료 청소년 지원 확대

삼성전자가 만 18세가 돼 사회로 진출하는 보호종료 청소년을 위한 자립 지원 프로그램인 '삼성 희망디딤돌'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한다.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부산, 대구, 원주 등 5개 지역에서...

코로나-19 극복 위해 옷깃 걷었다... 롯데중앙연구소, '사랑의 헌혈' 동참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한 헌혈 수급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들이 옷깃을 걷었다.롯데중앙연구소는 지난 14일 임직원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 봉사 활동을...

한샘, 전국 소방관 근무·주거환경 개선활동 나서... "사회적 책임 다할 것"

한샘의 착한 나눔이 화제가 되고 있다. 한샘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관들의 처우 개선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이 형성되며 올해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으로 전환됐다”며 “한샘...

"소외계층에 희망과 용기를..." 빗썸, 사회적 가치 위한 나눔 활동 지속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빗썸은 국내 대표 가상화폐 거래소로 지난해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금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CJ프레시웨이,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나눔 실천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사회성을 문제 삼는 것으로, 자신의 기업을...

[공경기획] 사회적 가치, 개인과 기업 모두의 행복

사회적 가치는 공동체를 향한 가치로 공공성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공공성이란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폐쇄적이지 않으며, 이질적인 가치가 공존하고 복수의 가치와 의견 사이에서 생성되는 것이...

[착한나눔]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50억원 규모 물품 기탁

아모레퍼시픽그룹이 50억원 규모를 기탁했다. 현재까지 소비자가 782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국 3만여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했다.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지난 2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