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장흥군 찾아가는 ‘무료 법률서비스’ 큰 인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 받아…4개 읍면 340여명 참여

기사입력 : 2011-05-23 22:26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의 무료 법률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장흥군은 지난달 25일부터 부산면을 시작으로 대한법률구조공단 광주지부 장흥출장소(소장 이종수 법무관)와 함께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이해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각종 법률적 이해와 고충상담 및 권익보호를 위해 ‘찾아가는 생활법률 강연 및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주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장흥군 무료 법률서비스(사진출처=장흥군청)

법률 강연은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왔던 뺑소니와 같은 교통사고, 상속, 부동산 매매, 보이스피싱(전화사기) 대처방안 및 인감관리 등 주로 일상생활과 관련된 법률문제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23일 현재까지 장흥읍 등 4개 읍면을 실시했으며 농번기철임에도 불구하고 340여명의 주민이 참여하고, 30여건의 무료 법률상담을 실시하는 등 장흥군의 찾아가는 무료법률서비스 사업은 성황리에 추진되고 있다.

무료 법률서비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군 관계자는 “법률 강연과 상담은 평소 주민들이 법을 잘 알지 못해 피해를 겪는 일을 미연에 예방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호간 법적 다툼을 최소화하는데 그 취지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군민들의 동력을 결집하는 발전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장흥군의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무료 법률서비스 사업은 오는 9월말까지 읍면별로 순회해 실시될 예정이며, 특히 하반기에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알아야 할 법률소양 강좌를 개최할 계획으로 그 결과가 기대된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