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경기도, 공유기업 육성 나선다

기사입력 : 2018-03-08 11:30
+-
[공유경제신문 김종훈 기자] 경기도가 새로운 경제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공유경제 확산을 위해 유망 공유기업 육성에 나선다.

경기도, 공유기업 육성 나선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8일 유망 공유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 지원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8 공유기업 발굴 육성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공유경제를 모델로 수익사업을 하는 창업 7년 이내의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이나 단체 또는 예비창업자이면 가능하다.

기업지원 전문 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사업을 총괄하며, 공유기업 니즈에 맞춰 특성화 교육부터 민간 엑셀러레이터 연계 지원, 사업화, 투자유치 지원까지 체계적으로 원스톱 지원한다.

참여기업 선정은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한다. 예선 심사를 통해 30개사를 선발한 뒤, 참가자 교육과 본선 오디션을 거쳐 최종 20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기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따라 공유기업 특성에 맞는 분야별 심화교육(20시간)은 물론 민간 엑셀러레이터와의 협업, 전문가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특히 기업들은 공개 오디션 결과에 따라 12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아이템 개발, 마케팅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및 데모데이 개최 지원 등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8일까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이지비즈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종훈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