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공유경제가 블록체인을 만나면"...경기도, 블록체인 스타트업 공유기업 육성

기사입력 : 2018-03-26 14:23
+-
[공유경제신문 김기욱 기자] 경기도는 공유경제를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2018년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을 추진해 다음달 6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ClipartKorea)
(사진=ClipartKorea)

사업은 도내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블록체인과 연계된 공유경제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최근 해외 블록체인 기업들은 공유경제를 모델로 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독일의 스타트업인 슬록잇(Slock.it)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스마트 계약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차량, 빈집 등 유휴자산을 공유하고 있다. 미국 기업인 베니웨어(Vanywhere)도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체계와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으로 개인간(P2P)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해 공유기업 발굴 및 육성 사업에 블록체인 스타트업도 적극 참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기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사업화 자금 지원,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 경쟁력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2018년 공유기업 발굴.육성’ 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김기욱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