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코리아에 따르면 메인 제휴사와 일반 제휴사로 제휴 형식이 나뉘며, 메인 제휴사의 경우 이미 콘텐츠 제휴를 진행한 코인니스(CoinNess)를 비롯해 지난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통해 땡글, 코인정보통, 비트케이를 최종 선정했다. 일반 제휴사는 별도의 마감 기간 없이 상시 신청을 받고 있으며 현재 코인플래닛 등이 제휴 협약을 맺었다.
제휴사들은 후오비 코리아가 평일 발행하는 암호화폐 시장 보고서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Huobi Today's Report)’의 게재 및 배포, 기타 콘텐츠 활성화 등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80만 이상의 액티브 회원을 보유한 땡글은 후오비 전용관을 오픈해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고,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코인정보통 역시 콘텐츠 배포 및 알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코인플래닛은 네이버 카페를 통해 제휴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했다. 암호화폐 전문 포털 비트케이는 투자자를 고려한 UI/UX를 적용해 2월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후오비 코리아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후오비 코리아는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를 비롯한 자체 양질의 콘텐츠를 게재 및 배포하고, 커뮤니티는 브랜딩 고도화 및 잠재회원 유치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땡글의 이운희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땡글’에서도 신뢰도 높은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어 회원들의 기대와 반응이 뜨겁다”면서 “커뮤니티라는 특성에 맞춰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코인정보통 운영진은 “가장 영향력 있는 거래소 중 하나인 후오비 코리아와의 제휴로 인해 ‘후오비 데일리 리포트’ 등 기존보다 더욱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추가로 제공할 수 있어 질적으로 한단계 더 진일보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비트케이(bitK) 김창용 대표는 “후오비 코리아와 콘텐츠 제휴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와 더불어 블록체인 업계 및 암호화폐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미디어마케팅실 오세경 실장은 “국내 최고의 암호화폐 커뮤니티들과 공식 콘텐츠 제휴 협약을 맺게 돼 매우 고무적”이라며 “제휴사들의 특색 있는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확산은 다방면으로 접근성을 높일 수 있고, 양질의 콘텐츠는 시장 활성화와 제휴사의 브랜딩 위상을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제휴사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을 통해 블록체인 시장의 긍정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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