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산업은행, 'KDB 따뜻한 동행' 서른한번째 나눔 실천

기사입력 : 2019-02-19 12:55
+-
산업은행, 'KDB 따뜻한 동행' 서른한번째 나눔 실천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9일 경기도 성남중원경찰서에서 'KDB 따뜻한 동행' 31호 후원 대상으로 경찰청에서 추천한 범죄피해자 중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피해자 가족에게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산업은행과 경찰청이 2017년 2월 업무협약을 맺은 범죄피해자 지원 사업의 결과물로, 경찰청에서 추천한 피해자 가족을 선정했다.

교통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된 어머니와 지적장애 2급인 오빠를 홀로 돌보며 생활 중인 A씨(22세)는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대학에서 전액장학금을 받으며 꿈을 키워가던 중, 오빠가 노숙자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해 병원 입원 및 수술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KDB 따뜻한 동행’은 꿈을 이루고 취업을 준비해야 할 대학교 4학년생인 A씨가 오빠의 병원비와 생활비 때문에 오히려 아르바이트 시간을 늘려가며 가족을 위해 희생하는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하여 후원을 결정했다.

금일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한 오준석 산업은행 중부지역본부장과 여경동 성남중원경찰서장은 피해자 가족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양 기관이 범죄피해자들의 자활·자립을 위해 더욱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산업은행은 작년 12월에도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며 각종 육상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한국 여자육상 중·장거리 유망주 고등학생을 후원했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사연의 후원 대상을 선정, 이번 지원까지 모두 31차례에 걸쳐 총 3억4천5백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