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을 진행한 양 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재능기부를 통한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잡월드는 유디치과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라는 공동 나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유디가 컨설팅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한국잡월드를 비롯한 기업 및 단체들이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의료, 급식, 물품, 재능 등을 지원하는 공동 나눔 행사다.
또한 유디치과는 한국잡월드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체험관 중 치과의원체험실을 통해 건강한 치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치과의사와 치위생사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는 한국잡월드와의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물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이번 한국잡월드 뿐만 아니라 아가월드, 본아이에프(본죽), (사)아시아페이스페인팅협회, 링코, ㈜지마이다스, 추계예술대학교 등 총 7개의 기업 및 기관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나눔 사업을 활성화 하고 있다. ‘함께 나눌 때 세상은 행복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기업 및 단체의 재능을 함께 나누고 치과 진료 및 구강건강용품 후원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