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가족여행의 추억을 선물하는 캠코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0회에 걸쳐 총 965가족이 참여해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되새기고 바쁜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없었던 여유를 되찾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제주도 가족여행 사업시행 10주년, 참가 1000가족 돌파를 맞이해 참가신청 가족들로부터 사연을 접수받아 특별한 사연을 가진 가족들을 선정, 맞춤형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가족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18일부터 4월7일까지 캠코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총 150가족을 선정해 4월 29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가족은 △5월(1차) △9월(2차) △11월(3차) 중 희망하는 시기에 제주도 가족여행을 다녀오게 된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가족여행을 떠나지 못했던 이웃들에게 오랜 시간 뒤에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제주도 가족여행을 지원한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금융공기업으로서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고 삶의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폭넓게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캠코 희망 Replay 제주도 가족여행 지원 대상 및 제출 서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캠코 홈페이지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봉수 기자 bsk@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