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중소기업중앙회, '상생·공정경제' 등 104개 행사 개최

기사입력 : 2019-05-09 16:06
+-
center
[공유경제신문 박동훈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제31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13~17일 전국 17개 시·도에서 중소기업인 대회 등 104개의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혁신성장’, ‘일자리·창업’, ‘상생·공정경제’, ‘글로벌화’, ‘중소기업협동조합’, ‘소상공인․여성기업’ 등 6개의 소주제를 중심으로 10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국가 경제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14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행사의 슬로건을 4차 산업혁명시대에 중소기업이 ‘혁신’과 ‘협업’을 통해 성장하고 우리경제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데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아 '혁신과 협업,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입니다'로 정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이번 중소기업 주간 행사를 중소기업계의 현안과 위기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인의 의지를 담아 준비했다”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인의 사기가 진작되고, 중소기업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 대안이 논의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는 중소기업 주간은 33개 중소기업단체와 지원기관이 공동개최하고 27개 정부부처와 광역지자체가 후원한다. 행사별 일정, 장소 등 세부사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훈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