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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나눔] 현대百,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기부+환경지킴이

기사입력 : 2019-06-13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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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나눔] 현대百,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기부+환경지킴이
[공유경제신문 양혜정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14~16일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캠페인 기간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신발·가방 등을 고객에게 기부받을 예정이며, 각 점포별로 물품을 5개 이상 기부하는 고객(선착순 300명)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5000원)을 증정한다. 기부 물건은 사회적기업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할 예정이다.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은 현대백화점이 올해로 5년째 진행하는 있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2015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씩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금까지 고객 6만여 명이 참여해 헌 옷, 잡화 등 총 37만여 점을 기부받았다"며 "기부받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청각 장애아동 수술비, 소외계층 방한복 기부, 네팔 교실 증축, 도서관 건립 등에 사용했다"고 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캠페인 수익금 전액과 같은 금액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해 서울 지역 7개 초등학교 교실(150학급)에 산소 발생과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있는 공기정화 식물을 보급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같은 기간 무역센터점 6층 행사장에 숲을 조성하는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 팝업스토어를 열어 20여종 공기정화 식물을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절반은 초등학교 교실 내 공기정화 식물을 공급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환경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커지면서 고객의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참여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백화점에서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관련 캠페인을 마련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양혜정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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