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번 FESS Cahi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안전 등 과제를 중심으로 기술 개발, 커뮤니티 상호 작용 및 미디어 홍보 등 다방면에서 심도있는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클라우드는 TCP/IP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기술을 발판으로 네트워크의 베이직 기술의 상용화를 추구한다.
블록클라우드는 서비스형 블록체인(Blockchain as a Service, BaaS)으로 데이터를 비롯한 네트워크의 상용화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사용 영역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엣지컴퓨팅(edge computing) 등을 비롯해 스트리밍 서비스와 클라우드 컴퓨팅 영역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블록클라우드(BLOC)는 오케이엑스(OKex) 거래소가 진행하는 IEO 프로그램인 '점프스타트'(Jump Start)를 통해 첫 상장된 이후 엘뱅크(LBank), 쿠코인(KuCoin), 비트렉스(Bittrex), 비츠닥(Bitsdaq) 등 메이져 거래소에 정식 상장돼 있다.
한편 블록클라우드는 오는 8일 인도 뉴델리에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과 함께 공동 밋업을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인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