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매월 쌀 100포대를 기부하는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기부된 쌀은 총 10,622포대이며 이를 1회 식사분으로 환산할 경우 531,100명 분이다. 지난달에는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나누리센터’에 100포대를 기증했다. 해당 기관은 장애인 직업훈련과 사회적응훈련 등 다양한 장애인 복지사업을 펼치는 기관이다. 기관 내에서 장애인 대상 무료 급식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에 기증된 쌀 역시 ‘강서나누리센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식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에듀윌은 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에듀윌 장학재단은 경제 등 다양한 사정으로 학업에 집중하지 못하는 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교육청의 허가를 받아 설립됐다. 2010년 에듀윌 장학생 1기(10명)를 선발한 후 매년 중학생 10명을 선발해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다양한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이들에게 다시 한 번 도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지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 특히, 법무부 산하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을 위해 검정고시 수강권 및 교재를 꾸준히 기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7월에 열린 ‘제 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에듀윌의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어디든 가리지 않고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