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의 주인공은 바로 아산 온양 동신초등학교 3학년 신재하 군과 어머니 신지영씨. 재하 군은 지난 2019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에서 당당히 아산시 1위를 차지했다. 인터뷰는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이 공개한 것으로 누구나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전했다.
재하군의 어머니 신 씨는 “재하가 3학년을 앞두고 있는 도중 초등학교공부가 부담이 될 수 있겠다 싶었어요. 마침 밀크티초등을 만나게 되어 공부를 시켰습니다. 재하가 무료체험을 해달라고 해서 해줬더니 너무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더라고요”라며 밀크T 학습계기를 밝혔다.
스마트학습 천재교과서 밀크티초등의 ‘오늘의 학습’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공부를 전적으로 재하에게 맡기고 있다는 어머니는 ‘오늘의 학습’을 한 뒤 재하가 오답노트를 했는지 여부만 봐주고 있다고. 재하 군 역시 오늘의 학습과 창의적 체험활동, 천재북클럽 활동을 즐겨 한다고 전했다.
또 중요한 HME 수학경시대회 준비 꿀팁도 알렸다. “평소에 학습하던 것처럼 HME 수학학력평가 준비 기간에는 밀크티 담임선생님께 부탁 드려 HME기출문제를 넣었어요. 그렇게 하면 아이가 부담 없이 매일 2~3문제씩 풀게 되죠”
실제 재하 군이 천재교과서 밀크T초등을 통해 풀었던 HME 초등수학문제와 비슷한 영역이 많이 나와 큰 도움이 됐다고 한다. 또 어머니 신씨는 밀크티 내의 ‘계기교육’ 콘텐츠도 유익하다고 전했다. “그 날 관련된 영상을 보고 내용을 알 수 있어서 사회 전반적인 상식을 쌓을 수 있어 좋습니다”
재하 군은 “창의적 체험활동과 영단어 랭킹왕, 천재북클럽을 좋아해요. 직접 하지 못하는 실험을 영상으로도 볼 수 있고 영단를 게임처럼 공부할 수도 있어요. 보고 싶은 책이 많은데 천재북클럽을 통해 책들을 마음대로 볼 수 있어서 좋아요”
마지막으로 어머니 신씨는 “초등인강 밀크T초등을 하기 전에는 재하를 봐주는 데 한계가 있었어요. 밀크티를 시작하고 나서는 모든 과목을 봐주기 때문에 재하가 골고루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됐고, HME 수학경시대회 준비까지 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며, “아이들은 지면학습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멀티미디어를 통해 공부하기 때문에 처음 학습을 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이처럼 초등학교 공부와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준비가 동시에 가능한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의 실제 학습생 후기는 유튜브 ‘밀크TV초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