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이 인천국제공항(T2)과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당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코트룸 서비스는 1인당 외투 한벌을 최대 5일동안 무료로 맡길 수 있으며, 5일이 경과하면 하루 2,500원의 보관료가 부과된다. 인천국제공항(T2)의 경우 보관료 대신 대한항공 마일리지(1일 400마일)로 결제하는‘코트룸 보너스’상품으로도 이용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코트룸 쿠폰 발급 후 코트 수령 시 모바일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인천공항의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탑승수속 후 3층 H지역에 위치한 한진택배 접수처에서 탑승권을 보여주고 외투를 맡기면 된다. 보관된 외투 수령은 인천국제공항(T2) 1층 중앙에 위치한 한진택배 매장에서 가능하다. 김해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은 국제선 3층에 위치한 CJ 대한통운에서 오전 5시 40분부터 항공기 운항 종료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올해부터 인천공항(T2) 프리미엄 체크인 존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위해 3층 A지역에 코트룸 카운터를 별도로 운영해 고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전문적인 노하우가 있는 업체에 위탁 운영해 고객들이 맡긴 외투가 오염 및 변형 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의 ‘코트룸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시행해 주로 더운 지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에게 겨울철 인기있는 맞춤 서비스로 자리 매김했다. 대한항공은 올해도 하루 평균 900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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