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비트코인닷컴, 미콘캐시 엠페이와 손잡고 국내 시장 공략

기사입력 : 2020-01-21 10:00
+-
비트코인닷컴, 미콘캐시 엠페이와 손잡고 국내 시장 공략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비트코인닷컴(회장 로저 버, Roger Ver)은 지난 11일 미콘커뮤니티 (회장 조재도)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로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를 미콘캐시(MeconCash)의 엠페이(M.Pay) 플랫폼에 추가 시켰다.

이로써 비트코인캐시는 미콘캐시(MeconCash)의 엠페이(M.Pay)를 통해 국내 미콘캐시로 실물경제를 거래하는 미콘몰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얼마전 엠페이 플랫폼에 추가된 법률서비스 및 의료 서비스 또한 비트코인캐시로도 결제할 수 있으며 특히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비트코인캐시 사용은 해외 환자 유치에 크게 도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는 일거래량은 60억불을 기록하고 있으면 시가총액 약 70억불로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는 지난 2017년 비트코인의 한계성에 부딪히게 되면서 비트코인에서 하드포크되어 생성되었다. 비트코인캐시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블록 크기를 2~8MB까지 유동적으로 늘리는 방법으로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비트코인닷컴과의 전략적 파트너쉽 관련하여 조재도 회장은 “비트코인캐시는 미콘캐시의 엠페이 플랫폼을 통해 한국에서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세계적인 비트코인 플랫폼인 비트코인닷컴과 긴밀한 협력으로 미콘캐시는 비트코인캐시와 동반 성장으로 국내 토종 코인의 모범 답안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적 암호화폐 메이저 플레이어로 유명한 비트코인닷컴 회장이자 비트코인캐시 대표주자 로저 버는 “미콘캐시와 전략적 협력을 결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미콘캐시의 모범적인 생태계와 꾸준한 사업 전개를 보고 쉽게 결정을 내렸다.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와 미콘캐시를 한국 시장과 세계 시장에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을 미콘캐시와 함께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