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장소는 록펠러센터 인근을 시작으로 뉴욕대학교(NYU), 브로드웨이(Broadway), 파크 애비뉴(Park Avenue) 등 직장인과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집결하는 곳이 선정됐다. 메뉴는 대표 K푸드 제품인 ‘비비고 만두’를 고추장 소스에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에 운영해 빠르게 한 끼를 해결하는 뉴요커들이 점심식사 메뉴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난 5일 뉴욕대 앞에서 진행한 행사에는 1,200명 이상이 ‘비비고 푸드트럭’을 방문했다. 메뉴를 시식한 한 뉴욕대 학생은 “20분이나 줄을 서서 겨우 만두를 받을 만큼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다”며, “코리아타운 외에 한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생겨 반갑고, 록펠러센터에 위치한 매장에 직접 찾아가 다른 메뉴들도 맛 볼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진 CJ제일제당 비비고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만두 이미지와 ‘비비고’ 팝업 매장을 알리는 문구 등으로 래핑된 ‘비비고’ 푸드트럭을 통해 브랜드와 매장 인지도가 확대되길 바란다”라며, “‘비비고’가 미 동부지역 메인 스트림(Main stream)으로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은 CJ제일제당이 뉴요커를 겨냥해 '비비고'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알리고자 전략적으로 기획한 식문화 공간이다. 대표 K-Food로 자리잡은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잡채', '닭강정' 등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스낵 메뉴 7종과 ‘김스낵’, ‘고추장’ 등 ‘비비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팝업 레스토랑'에서 메뉴에 대한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펴 한국 식문화 세계화라는 전략 로드맵에 적용할 계획이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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